르노삼성차, 소모품 할인 혜택 제공 '오토솔루션' 이벤트 外
◆르노삼성차, 소모품 할인 혜택 제공 오토솔루션 이벤트 실시
르노삼성차.jpg 247.06 KB
르노삼성차가 장거리 운행이 많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31일까지 자사 차량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모성 부품에 대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렛츠고 썸머 이벤트(Let’s Go Summer Event)’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르노삼성차 전국 460곳의 직영·협력 서비스점에서 진행된다. 타이어, 에어컨필터, 엔진오일 등을 교환하는 고객들은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타이어 교환 시 미쉐린 타이어는 20%,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 4본 교체 시 교환 받은 타이어가 6개월 내에 파손되면 무상으로 1본을 교환 받을 수 있는 파손 보상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엔진오일과 프리미엄 에어컨필터 교체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SM3, SM5, SM7, QM5 등 이전 세대 모델을 보유한 장기 고객은 프리미엄 엔진오일과 프리미엄 에어컨필터 30%, 일반 에어컨필터는 20%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 모델의 연식은 SM3 2002~2005년식, SM3 제너레이션 2005~2011년식, SM5 1998~2005년식, 뉴 SM5 2005~2007년식, SM5 뉴임프레션 2007~2010년식, SM7 2004~2008년식, SM7 뉴아트 2008~2011년식, QM5 2007~2011년식이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타이어 독점공급 계약 연장
한국타이어.jpg 756.62 KB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간의 기술력 경쟁이 펼쳐지는 모터스포츠 대회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 2023년까지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2011년부터 DTM에 타이어를 공급해왔다. 한국타이어는 3년 단위로 체결되던 기존 계약 기간보다 1년이 늘어난 총 4년의 계약 연장으로 DTM의 신뢰감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DTM은 BMW와 아우디, 애스톤 마틴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이 양산차 기반 경주차로 승부를 겨루는 모터스포츠 대회다.

◆현대차-국립현대미술관,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젝트 해시태그’ 진행
프로젝트 해시태그 포스터.jpg 535.74 KB
현대차가 국립현대미술관(MMCA)과 함께 국내 예술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프로젝트 해시태그(PROJECT #)’를 새롭게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와 국립현대미술관의 장기 후원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2년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탄생한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장르의 제약이 없는 협업 형태의 신개념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샵(#), 우물 정(井), SNS 언어, 검색 기호 등 국가, 세대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되고 사용되는 특수기호를 활용함으로써 여러 영역의 유망주를 선발해 이들이 국제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뜻을 담았다. 프로젝트에는 시각 예술부터 건축, 엔지니어링, 사운드, 디자인, 무용,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영역의 작가, 기획자, 연구자들이 2인 이상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 해시태그는 향후 5년간 매년 2팀, 총 10팀을 선정해 각 팀에게 창작 지원금 3000만원과 창작 공간을 제공하며, 프로젝트 결과물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전시할 수 있는 쇼케이스 개최 기회를 지원한다. 공모 모집은 22일까지 진행되며,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프로젝트 해시태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접수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쌍용차, ‘베리 뉴 티볼리’ 출시 기념 운전 새내기 응원 이벤트
쌍용차.jpg 191.55 KB
쌍용차가 운전 새내기들의 면허 취득을 응원하는 ‘베리 뉴 티볼리’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370여개 자동차 운전 전문학원에서 실시된다. 수강생 누구나 현장에서 지급되는 이벤트 응모권을 받아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다. 8월말까지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5명) ▲설빙 팥빙수 교환권(5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1000명) 등 푸짐한 경품들이 준비돼 있다. 추첨 결과는 9월9일 발표하고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이벤트 참여 후 9월까지 티볼리 신차를 구매(출고 기준)할 경우 10만원 특별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이벤트 참가는 마이크로사이트 또는 쌍용차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두산, 협력사 스마트공장 구축 50% 지원
두산.JPG 1.1 MB
두산이 협력사들의 스마트공장 구축에 들어가는 금액 절반을 지원한다. 두산은 지난 1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두산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두산은 이번 협약에 따라 10여개 협력사 생산 현장에 로봇자동화 공정, 제조실행시스템(MES), 제품수명주기관(PLM) 등의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연내 추진할 예정이다. 스마트공장 구축에 들어가는 비용은 두산이 50%, 정부가 30%를 각각 지원한다. 17일에는 협력사가 부담할 비용 20% 중 절반을 경상남도 지자체 예산으로 지원하는 협약을 맺어 협력사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LG전자,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신형 ‘사운드바’ 출시
LG전자.jpg 750.65 KB
LG전자가 고음질 입체 사운드와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2019년형 ‘LG 사운드바’를 2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에는 ‘LG 사운드바’ 사상 처음으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됐다. 사용자는 음성 명령만으로 음악 감상, 곡 정보 확인, 스케줄 관리 등을 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된 ‘LG 씽큐(LG ThinQ)’ 가전과 다양한 스마트 기기도 제어할 수 있다.

◆게임빌-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2기 모집
게임빌컴투스.jpg 524.6 KB
게임빌과 컴투스가 대학생 서포터즈인 ‘GC 플레이어’ 2기를 모집 한다. 게임빌·컴투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GC플레이어’는 게임빌과 컴투스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휴학생 가능)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며, 15일까지 지원 서류를 받는다. ‘GC 플레이어’ 2기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양사의 게임은 물론 채용 콘텐츠 등 회사 내부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분야는 사진과 글 중심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자팀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서포터즈 활동에 나서는 영상팀으로 나뉜다. ‘GC 플레이어’에게는 활동비는 물론 지스타 초대권,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별도 포상도 주어진다. ‘GC플레이어’ 활동을 수료한 서포터즈들에게는 향후 게임빌·컴투스 공채와 인턴십에 서류 전형 가산점도 부여된다.

◆집닥, 인테리어 전시회 '코리아빌드' 참가
집닥.jpg 246.78 KB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이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국내 대표 건축 인테리어 전시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한다. 집닥은 이번 전시회 기간 중 부스에서 실시간 인테리어 견적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견적 계산 시스템을 활용해 철거 여부, 욕실, 주방 등 14가지 시공범위와 건자재 재질과 브랜드 유무 등 수십가지 특징을 세부 분류, 정확한 금액을 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콘크리, 타투이스트 안리나 손잡고 타투 스티커 출시
콘크리.jpg 345.39 KB
콘텐츠 커머스 기업 콘크리가 유명 타투이스트 안리나와 함께 콜라보한 타투 스티커 ‘4DTATTOO’를 출시했다. 제품은 총 24종으로 ‘감성’, ‘탄생화’, ‘안리나’로 구분돼 있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감성과 더불어 타투이스트 안리나만의 강렬한 색채와 과감한 디자인의 도안이 매력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물을 필요로 하는 기존 타투스티커와 달리 특허 기술을 적용해 물을 사용하지 않고 체온만으로 피부에 접착이 가능한 건식 제품이다.

◆모어댄 엘카 백팩, 롯데면세점 입점
모어댄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jpeg 702.62 KB
자동차 가죽시트를 가방으로 업사이클링 하는 사회적기업 모어댄이 롯데면세점에 입점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합정점, 고양 스타필드점, JDC 제주면세점에 이어 네 번째 상설 매장이다. 최이현 모어댄 대표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과 어깨를 견주며 성장할 기회를 얻어 기쁘다”며 “가방 판매 시 친환경 사회적가치가 창출된다는 스토리 외에도 제품 본연의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소비자 이목을 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모어댄은 매달 롯데면세점 매출의 1%를 환경 분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모어댄의 기부액과 동일한 금액을 매칭(matching) 형태로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