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업계최초 음주측정 시스템 사업장 적용 外
◆에어부산, 업계 최초 음주 측정 시스템 사업장 적용
에어부산.JPG 1.86 MB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음주 측정 전산 시스템을 전 사업장에 적용해 항공 필수 종사자의 음주 근무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에어부산은 지난 1월부터 개발에 들어간 음주 측정 전산 시스템을 5월부터 현장에 적용, 시범운영을 마친 후 본격적으로 전 사업장에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장비는 승무원, 정비사, 운항관리사 등 항공 필수 종사자가 비행 또는 업무 수행 전 개인별 직원 정보 인증 후 음주 측정을 자가로 실시하는 장비로, 국내 항공사에서는 처음으로 개발됐다. 승무원 등 항공종사자는 근무 전 필수로 자가 측정을 마쳐야만 근무에 투입될 수 있으며, 측정 결과가 기준치(0.02%)를 초과할 경우 즉각적으로 관리자에게 해당 내용이 SMS로 전송돼 음주자의 비행과 근무현장 투입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해당 전산 시스템 적용 이전에는 근무 현장에서 안전 담당자가 무작위로 항공 종사자에 대한 음주 측정을 진행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전수조사가 어려웠다. 하지만 해당 시스템 적용을 통해 업무에 투입되는 전 인원에 대한 음주 측정·단속이 별도 인력 없이도 가능해졌다.
 
◆현대차, ‘써머 홀리데이’ 4박5일 렌탈 이벤트 실시
현대차 써머 홀리데이 렌탈 이벤트.jpg 1.12 MB
현대차가 26일부터 30일, 8월2~6일 2차수에 걸쳐 4박5일간 총 500명의 고객에게 렌탈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현대차 써머 홀리데이(Summer Holiday) 렌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차량은 ▲아반떼 ▲i30 ▲벨로스터 ▲쏘나타 ▲그랜저 ▲그랜저HEV ▲코나 ▲투싼 ▲싼타페 등 총 250대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0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시승센터와 차종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현대차는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의 당첨자를 홈페이지·개별공지 방식으로 16일 발표할 계획이다.

◆현대차, i30 N Line·ᆞ벨로스터 커스텀 핏 출시
현대차, i30 N Lineᆞ벨로스터 커스텀 핏 출시.jpg 1.35 MB
현대차가 i30 N Line과 벨로스터의 커스텀 핏인 i30 N Line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과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커스텀 핏’은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개발된 스페셜 모델로, 핵심 사양부터 트림구성, 최종 명칭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국내에서 고객이 직접 차량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실제 판매되는 차가 만들어진 것은 2017년 H-옴부즈맨 2기의 쏘나타 커스텀 핏 이후 두 번째다. 현대차는 지난해 5월 19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7개월 간 ‘H-옴부즈맨 3기’ 상품혁신그룹 고객 29명과 함께 1.6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i30 N Line과 벨로스터 커스텀 핏 상품을 개발했다. i30 N Line은 고성능 타이어ᆞ서스펜션ᆞ조향 시스템ᆞ변속 로직 튜닝으로 고성능 주행감을 갖췄고, 벨로스터 1.6 터보 모델은 현대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기능을 적용해 2000~40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넘어서는 성능을 발휘하는 등 두 차종 모두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갖췄다. 판매가격은 ▲i30 N Line 스포츠 에센스 에디션 2208만원 ▲벨로스터 익스트림 드라이빙 에디션 2607만원이다.

◆현대차, 2019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현대차,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jpg 1.37 MB
현대차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9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차 2019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현대차가 국내ᆞ외에서 펼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과 비전을 담은 것으로 올해로 17번째 발간됐다. 이원희 현대차 사장(대표이사)은 보고서 인사말을 통해 “현대차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동시에 새로운 미래를 향한 변화를 도모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15년부터 가독성 향상과 정보의 선명한 전달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거진’ 섹션과 ‘보고서’ 섹션으로 구분해 발간하고 있다. 매거진 섹션은 핵심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대차 비전과 핵심가치 소개 ▲2018년 하이라이트 등으로 구성됐다. 2018년 하이라이트에는 ▲수소차, 태양광 에너지 차량 등을 소개하는 ‘친환경(GREEN)’ ▲홈투카, 카투홈 등 연결의 기술로 일상을 바꾸는 ‘연결(CONNECT)’ ▲미국, 동남아, 유럽, 호주 등 글로벌 지역에서의 공유경제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는 ‘공유(SHARE)’▲미래 모빌리티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변화(CHANGE)’ 등 미래 모빌리티를 향한 4가지 키워드를 통해 현대차가 자동차 제조업체를 넘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 전환되는 모습이 담겼다.

◆쉐보레, 7월에도 36개월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 진행
한국GM.png 510.1 KB
쉐보레(Chevrolet)가 7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다시 한 번 확대한 ‘쉐보레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달 시행돼 선수금과 이자가 없는 36개월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에도 지속한다. 무이자 할부와 추가 현금 지원이 결합된 ‘더블 제로 무이자 콤보’ 할부 프로그램 또한 새롭게 선보였다. 이에 따라 이달 스파크 구매 고객이 12개월 혹은 24개월 무이자 콤보 할부 선택 시, 무이자 할부 혜택은 물론 각각 40만원, 20만원의 추가 현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쉐보레는 7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앞서 ‘첫차 구매 고객 특별 혜택’과 ‘5년 이상 차량 보유 고객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생애 첫차 구매 고객에게 3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5년 이상 차량 보유 고객에게는 최대 50만원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저리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혜택 또한 이달에도 동일하게 유지된다. 이를 통해 스파크는 70만원, 말리부와 트랙스는 1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볼트 EV는 콤보 할부 선택 시 충전 카드 100만원 또는 현금 80만원의 혜택을, 이쿼녹스와 임팔라는 각각 50만원, 2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볼트 EV, 이쿼녹스, 임팔라는 36개월 무이자 할부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쌍용차, 7월 쿨 서머 페스티벌 시행
쌍용차.jpg 947.8 KB
쌍용차가 모델 별로 최대 200만원을 할인해 주는 쿨 서머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초저리 할부를 전 모델에 도입해 구매 부담을 대폭 줄였으며, 노후경유차 교체 프로그램으로 환경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등 7월 쿨 서머 페스티벌(Cool Summer Festival)이 이어진다고 1일 밝혔다. 7월 진행되는 쿨 서머 세일 페스타(Cool Summer Sale Festa)를 통해 차량 구매 시 최대 ▲G4 렉스턴 150만원 ▲티볼리·에어 200만원 ▲코란도 100만원 ▲렉스턴 스포츠&칸 100만원 ▲코란도 투리스모 100만원 할인 혜택(일부 모델에 한함)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각종 구매혜택을 더하면 최대 547만원(티볼리 에어&구형 티볼리 기준)의 구매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12일까지 베리 뉴 티볼리 구매 시 바캉스비 20만원, 이후 월말까지 10만원을 지원한다. G4 렉스턴은 개별소비세 전액(3.5%)을 지원하며, 동급 최장 5년·10만km 보증기간 <Promise 510>을 제공한다. 선수율 제로에 3.9~5.9%(60~72개월) 할부기간에 따라 최대 100만원(할부기간 72개월, 1000만원 이상 이용 시)의 바캉스비를 지급한다. 스포츠 브랜드의 판매 33만대 돌파를 기념해 쌍용차는 10년 간 자동차세(28만5000원)를 지원하고, 무쏘·액티언·코란도 스포츠 등 구형모델과 무쏘·코란도 밴 보유 고객은 취득세 50만원을 지원한다. 5.9% 할부기간을 국내 최장 120개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르노삼성차, 여름휴가 시즌 7월 프로모션 실시
르노삼성자동차 QM3.jpg 725.17 KB
르노삼성차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7월 한 달간 THE NEW QM6를 포함한 신차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증연장 무상제공, 유류비 지원, 무이자·저금리 금융상품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QM3는 최대 475만원, QM6 2019년형 디젤 모델은 최대 417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QM6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THE NEW QM6를 구매하면 보증수리기간을 5년·10만km까지 연장해주는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57만원 상당) 또는 용품구입비(60만원 상당)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QM6 2019년형과 SM6 구매고객은 7년·14만km 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123만원 상당), S-Link 패키지 무상 장착, 용품구입비(120만원 상당), 현금 80만원 지원 등 4가지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현금과 할부 구매 모두 50만원의 유류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QM6 디젤 2019년형 구매 고객에게는 현금 2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QM3 현금 구매 시 200만원, 르노 클리오 현금 구매 시 100만원의 유류비를 지원하며, QM3(60개월), 클리오(36개월) 모두 할부 구매 시 0% 파격적인 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아우디 코리아, ‘2019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 실시
아우디 코리아 '2019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 실시.jpg 936.92 KB
아우디 코리아가 27일까지 아우디 전 차종을 대상으로 여름철 확인해야 할 필수 사항들을 미리 점검할 수 있는 ‘2019 아우디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에어컨 점검을 비롯한 13개 필수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상 점검 서비스와 함께 캠페인 기간 중 일반수리 고객을 대상으로 브레이크 오일, 에어컨 필터, 미션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등 특정 지정 부품에 대해 15%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지정 순정 액세서리 프로모션을 진행해 유아용 카시트 구매 시 ISOFIX 고정장치를 증정하고 유니버셜 트래픽 레코더(UTR) 구매 시 UTR용 SD카드(64GB)와 비상용 LED 손전등을, 앞좌석 러버 매트 구매 시 뒷좌석 러버 매트를 함께 증정한다.

◆백패커, 수공예 공유공방 ‘아이디어스 크래프트 랩’ 오픈
백패커.jpg 674.33 KB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수공예 작가들을 양성하고 조력하기 위한 일환으로 국내 최초 공유 공방 ‘아이디어스 크래프트랩’을 오픈했다. ‘아이디어스 크래프트 랩’은 수공예 작가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독립된 개인 작업실 ▲전문 작업을 위한 공용 작업실 ▲촬영 스튜디오 ▲클래스(교육)룸 등 작품활동과 창작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제공한다. 백패커는 ‘아이디어스 크래프트 랩’은 오픈을 기념해 입주비용 할인 및 공용공간(클래스룸, 스튜디오, 전문작업실) 3회 무료 이용 혜택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SK텔레콤, 강원경찰청과 손잡고 보이스 피싱 근절 나서
SK텔레콤.png 36.74 KB
SK텔레콤이 강원지방경찰청과 함께 보이스 피싱 피해 예방에 나선다. SK텔레콤은 1일 춘천 강원지방경찰청 대회의실에서 강원지방경찰청과 ‘보이스 피싱 근절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보이스 피싱 의심 정보 자동 검출 시스템’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개발한 ‘보이스 피싱 의심 정보 자동 검출 시스템’은 빅 데이터 기반 패턴 분석을 통해 보이스 피싱 의심 디바이스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내는 방식이다.  탐지된 정보 중 범죄 의심 정보는 법리 검토를 거쳐 강원지방경찰청에 제공, 지능형 범죄 수사에 활용될 예정이다.

◆LG전자 안내로봇,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서 시범서비스
LG전자.jpg 995.89 KB
LG전자의 클로이 안내로봇(CLOi GuideBot)이 현대차 브랜드 체험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손님들을 맞이한다. 클로이 안내로봇은 이곳에서 ▲시설 위치, 운영시간 등 전시장 안내 ▲전시차량 안내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 안내 ▲QR코드를 통한 견적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로이 안내로봇은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등도 지원한다. 현대자동차는 클로이 안내로봇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차량 선호도, 인기 있는 시설물·프로모션 등을 분석해 향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U+프로야구, ‘AR입체중계’ 서비스 도입
LG유플러스.jpg 462.37 KB
LG유플러스가 SPOTV와 손잡고 2일부터 프로야구 시즌 종료 시점까지 ‘U+프로야구’에서 데이터와 그래픽을 활용한 ‘AR입체중계’ 서비스를 개시한다. AR입체중계는 기존 프로야구 중계방송과는 달리, 경기 중 실시간으로 투구 및 타구·주루·수비 궤적 등 그래픽과 데이터를 결합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화면에 그래픽과 데이터를 입히는 과정을 거친 후 생중계 중 리플레이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경기 종료 후 하이라이트로도 볼 수 있다. AR입체중계 서비스는 포스트시즌 종료 시까지 SPOTV에서 중계하는 2개의 경기 중 하나의 경기에 적용, 1일 1경기씩 제공될 예정이다. U+프로야구는 물론, U+모바일tv 내 프로야구 메뉴에서도 AR입체중계 서비스를 경험이 가능하다.

◆모두투어, 반려견과 함께하는 팻투어 출시
댕댕투어.jpg 212.63 KB
모두투어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팻투어 상품을 출시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같이 생활하는 이른바, ‘펫팸족(펫+패밀리)’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반려동물은 이제 우리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인식 되고 있다. ‘댕댕이랑 떠나는 힐링투어’라는 주제로 청정자연 제주에서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투어는 완도항에서 본인 차량을 페리에 승선해 제주까지 이동할 수 있다. 차량을 동반하지 않을 경우 본인 선택에 따라 렌터카를 이용 할 수 있다. 선내에는 반려견을 위한 놀이 및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반려견 활동이 자유롭게 보장된다. 반려견의 성향에 따라 샤이형과 액티브형으로 상품을 세분화했으며, 반려견을 위한 녹지시설을 구비한 펜션이 제공된다.

◆SK이노베이션, 소셜벤처 대상 크라우드펀딩 완판
SK이노베이션.jpeg 135.89 KB
SK이노베이션이 소셜 벤처 대상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28일 오전 10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모집을 시작한 지 한 시간도 안 돼 준비한 물량을 소진했다. 이번 펀딩에서 SK이노베이션 구성원 10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약 20억원의 투자금을 모았다. 이 투자금은 구성원들이 선택한 4개 소셜 벤처의 연구개발(R&D) 투자 및 생산설비 확충 등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SK이노베이션의 대기업과 벤처기업 상생 모델인 'SV2 임팩트 파트너링'의 첫 단계다.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소셜벤처는 인진, 이노마드 등 친환경 소셜 벤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코스닥 모두투어 080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