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나금융-SKT 합작 핀크, 신임 대표에 권영탁
김경렬 기자
2019.07.01 08:13:55
SKT·하나카드 경험 토대…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 가속
핀테크 전문업체 ‘핀크(Finnq)’가 1일부터 권영탁 대표이사(사진) 체제로 전환된다.

[크기변환][핀크_보도사진] 권영탁 신임 대표이사 (2).jpg 174.18 KB

핀크는 하나금융과 SK텔레콤이 합작해 설립한 핀테크 서비스 업체다. 권영탁 신임 대표는 기존에 핀크의 최고운영책임자(COO)였다.

권 신임 대표는 SKT와 하나카드 등 모바일과 핀테크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산업 전반에 이해도를 키워왔다.

권 신임은 SKT 유통기획팀, 판매기획팀, 제휴사업팀, 마케팅전략팀 등을 거쳤고, 하나카드 모바일팀, 모바일마케팅팀, 핀테크사업팀 등을 지냈다. 권 신임은 ‘핀크카드’를 통해 신용카드사업자와 핀테크 사업자가 공동으로 간편 결제 상품을 만들 수 있도록 금융권 최초 협업 체계를 강화했던 경험이 있다.

권 신임 체제 출범 후 핀크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통신료 납부정보를 활용한 신용평가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KT의 통신데이터와 핀크의 혁신적 자산관리 역량이 결합해 모든 고객이 금융에서 소외 받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다.

권 신임 대표는 “통신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신용평가 및 대출 중개 모델 등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핀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고객의 니즈와 핀테크 트렌드를 결합해 핀크 하나만으로도 보다 알차고 재미있는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