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스퀘어, NIPA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사업 공모 선정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과 협력, 파일럿 테스트
이 기사는 2019년 06월 19일 15시 34분 유료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blockchain-3277336_640.png 216.77 KB

주식회사 샌드스퀘어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추진하는‘블록체인기술검증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됐다고 19일 밝혔다.

샌드스퀘어는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을 도입해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와 비용지출 구조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과제에서 샌드스퀘어는 가톨릭대학교 및 서울성모병원과 협력해 실제 병원의 내원 환자를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거친 뒤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박승호 샌드스퀘어 대표는 "본 과제는 데이터의 신뢰도와 정합성 강화를 위해 임상 의료 정보를 모두 블록체인에 담는 온체인 방식“이라며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분산원장을 활용해 임상시험 데이터를 수집, 관리하는 방식을 혁신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NIPA에서 주관하는 블록체인 기술검증(PoC, Proof of Concept)사업은 기업에서 준비 중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서비스의 상용화 이전에 선행되는 기술 구현가능성, 성능 검증 등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3월부터 한 달 간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 대상 기업을 모집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