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페이스북 '글로벌코인' 참여기업 26개 공개 外
김가영 기자
2019.06.17 14:44:00
◆ 페이스북 '글로벌코인' 참여기업 26개 공개

[김가영 기자] 페이스북이 대규모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의 대대적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더블록(The Block)은 비자, 마스터카드, 페이팔, 이베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비영리 조직 머시코(Mercy Cop.), IT 계열 벤처캐피탈 앤드리스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등 26 개 기업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 코인은 세계 어디서든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다. 일정한 가치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스테이블 코인으로 가격 변동성을 없애기 위해 달러와 같은 단일 통화가 아닌 유로, 엔 등 다수 통화에 연동해 운영된다. 페이스북은 이번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약 100개의 기업의 참여를 계획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 생활 속 기부, '결혼만 1000번한 여자' 김하영이 앞장 선다


블록체인 기반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인 마이크레딧체인이 투명한 기부 문화를 생활속에 확산하기 위해 신개념 기부 캠페인을 이달 17일부터 진행한다. 이 캠페인에는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를 대표하는 배우 김하영이 참여한다. 마이크레딧체인은 배우 김하영과 함께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된 '유기견' 문제와 유기견 보호단체들에 대한 기부 투명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마이크레딧체인의 굿모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우 김하영에게 '씨앗'을 보내면, 해당 씨앗이 모여 '열매'를 맺어 매달 초 유기견 보호소에 후원금으로 전환해 전달될 예정이다. '씨앗'은 굿모닝 앱에서 이용자가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추후 보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일종의 포인트다. 해당 씨앗이 일정량 쌓이면 앱내 리워드 포인트인 열매가 되어 서비스나 상품을 구입하거나 토큰으로 전환해 현금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 코인제스트,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진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과 스타트업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17일부터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는 기술력과 사업 모델 면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낮은인지도를 가진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선별해 마케팅과 빠른 IEO 상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코인제스트 회원들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라는 타이틀로 소개된다. 또한 상장 이후 프로젝트에 대한 홍보와 에어드랍, 기술지원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받는다. 17일부터 현재까지 쿠폰체인(CCT), 토카(TOKA), 럭스바이오셀(LBXC), 스킨리치(SKIN), 모아(MOA), 에큐벨류코인(EVC)총 6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인큐베이팅 대상으로 선정되어 IEO상장됐다.



◆ 펀디엑스, 바이낸스 체인 통합 지원 공지


펀디엑스가 바이낸스 체인에 대한 통합 지원을 17일 발표했다. 바이낸스 체인의 모든 토큰 개발자가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에 BEP2 토큰들을 리스팅할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바이낸스 코인(BNB)이라는 자체 토큰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바이낸스 체인을 출시했으며, 첫 번째 유즈케이스는 '바이낸스 덱스'다. 바이낸스 덱스는 사용자가 블록체인에서 제공하는 보안 기능을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리스팅하고 거래 할 수 있게 하는 분산된 암호화폐 거래소다. 펀디엑스 오픈 플랫폼은 지난달 시작돼 개발자가 자사의 암호화폐를 펀디엑스 지불 시스템의 일부로 포함할 수 있다. 펀디엑스는 자체 개발한 '엑스포스'는 펀디엑스 지불 시스템을 위한 결제기기다. 또 근거리 무선 통신 가능 물리적 카드인 엑스패스, 사용자가 자금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인 엑스월렛과 연동된다. 엑스포스 가맹점들은 현재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코인(BNB), 디직스다오(DGX), 쿠코인(KCS), 카이버네트워크(KNC), 펀디엑스(NPXS)로 결제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