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늘의 유통가] 롯데칠성 이영구,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外
이호정, 전세진 기자
2019.06.11 10:06:00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 임직원과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딜사이트 이호정, 전세진 기자]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가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릴레이 친환경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공동 기획한 캠페인이다. 텀블러, 머그잔 등을 사용한 인증 사진을 SNS에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대표이사는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우리의 작은 실천이 깨끗하고 건강한 지구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하게 됐다”며 “환경보호를 위해 지속해 온 페트병 경량화 뿐만 아니라 페트병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에코탭 및 에코절취선 라벨 도입 확대 등에도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



오리온이 초코파이 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점에 입점하고 판매를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일본, 중국 관광객들이 SNS에 디저트 초코파이 인증샷을 올리며 한국 방문 시 구매 필수품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며 “디저트 초코파이가 한국을 대표하는 특별한 선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인천국제공항을 시작으로 면세점 입점을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CU, 생애주기 맞춤형 점주 복지 혜택 신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가 가맹점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CU 행복 라이프 지킴이’ 제도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U 행복 라이프 지킴이 제도는 CU 가맹점주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결혼 → 가족 형성 → 노후에 이르는 생애주기 흐름에 따라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할인 혜택을 지원하는 복지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신설된 복지 혜택은 ▲웨딩 플랜 서비스 ▲산후 도우미 서비스 ▲요양 보호 서비스 등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업계 최고 수준의 상생?복지 제도를 통해 점포 운영 외 가맹점주들의 건강과 생활 전반에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본부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함으로써 가맹점과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남미 수산업체와 대왕오징어 독점 공급 체결



CJ프레시웨이가 최근 페루의 유명 수산물 가공업체인 ‘오세아노 시푸드’와 손잡고 대왕오징어 수입에 대한 독점판매 유통권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대비 약 50% 증가한 물량인 3500여톤을 수입해 유통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에서 대왕오징어를 취급하는 수입사 중 가장 큰 규모다. 앞으로도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개소한 칠레사무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의 수급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웅진식품, 유산균 과즙 음료 ‘자연은 요거 코코’ 출시



웅진식품이 유산균을 더한 상큼한 과즙에 나타드코코가 함유된 ‘자연은 요거 코코’ 2종을 출시한다. 자연은 요거 코코는 기존 ‘자연은 요거’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컨셉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자연은 요거상큼 코코&복숭아’와 ‘자연은 요거풋풋 코코&사과’ 2종이다. 상큼한 복숭아와 싱그러운 사과의 과즙에 국내와 일본에서 특허 받은 100억 유산균(사균)에 나타드코코(코코넛 젤리) 알갱이를 넣어 톡톡 씹히는 즐거움을 더했다.


◆bhc치킨, 6월 치킨 할인 이벤트 진행



bhc치킨이 최근 축구 경기 시청 열기에 따른 치킨 판매 호조에 힘입어 6월 한 달동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구매 방법은 요기요 접속 후 bhc치킨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선택 후 쿠폰 코드에 ‘6월에도BHC’를 입력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특히 화요일인 11일은 요일 할인 이벤트가 적용돼 2000원 더 할인되어 총 4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여름시즌 아이스커피 3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투썸플레이스가 흑당, 아보카도 등 트렌디한 재료를 활용한 여름 시즌 아이스커피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흑당라떼’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흑당(黑糖)을 사용했다. 흑당의 진한 풍미가 투썸의 두 가지 원두와 만나 각기 다른 조화를 이룬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트렌디한 재료를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색다른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을 더한 여름 음료를 출시했다”며 “투썸 아이스커피와 함께 무더위 속 여유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폴 스미스 ‘맨 인 블랙’ 캡슐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영국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가 오는 12일 영화 ‘맨 인 블랙’ 캡슐 컬렉션을 단독 출시한다. 폴 스미스가 캡슐 컬렉션을 통해 선보이는 슈트는 맨 인 블랙에서 등장인물들이 착용한 것과 동일한 제품이다. 활동성이 뛰어난 기존의 ‘슈트 투 트래블 인(A SUIT TO TRAVEL IN)’ 컬렉션을 맨 인 블랙 버전으로 새롭게 디자인했다. 폴 스미스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2~30대 젊은 층을 공략해 국내에서는 이번 컬렉션을 온라인몰인 SI빌리지에서만 판매한다”고 말했다.


◆GS25, 디즈니코리아와 컬래버레이션 ‘어벤져스 치즈버거’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신제품 ‘어벤져스 오리지널 치즈버거’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영화 속 아이언맨 역할로 등장한 로버트 다우주니어가 즐겨 먹었던 치즈버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GS25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들었다. GS25 관계자는 “디즈니 코리아는 제휴 식품을 출시할 때 주요 소비 계층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고려해 엄격한 영양 가이드를 충족시키도록 하는데 어벤져스치즈버거도 이 기준에 부합한다”고 강조하고 “GS25의 샌드위치와 햄버거 매출이 몇 년간 크게 증가하면서 맛의 차별화 뿐 아니라 상품의 스토리까지 고려해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 화장품 출시



LG생활건강이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이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만나 ‘2019 더페이스샵 X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인 ‘Play with the FRIENDS CLUB’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다가오는 여름철 야외 활동에 꼭 필요한 선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라인 등으로 구성했으며 시선을 사로잡는 그린 컬러 바탕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테니스, 요가, 서핑 등을 즐기는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전국 더페이스샵 및 네이처컬렉션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오픈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 파스꾸찌, 이탈리아 콘셉트 특화 매장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서울 역삼동에 이탈리아 콘셉트 특화 매장을 개점한다고 11일 밝혔다. 정통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매장 내에 ‘모카포트 바’를 별도로 운영하며 다양한 이탈리아식 푸드 메뉴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 콘셉트에 맞춘 다양한 푸드 메뉴도 갖췄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이탈리아식 베이커리 포카챠와 파니니를 비롯해,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인 젤라또, 이탈리아식 디저트 음료 그라니따 등도 판매한다.


이호정 기자 / lhj37@paxnetnews.com


전세진 기자 / jea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