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민銀, 자금관리 플랫폼 ‘Star CMS’ 가입 4만개사 돌파
김현동 기자
2019.06.03 08:31:00
하반기엔 ‘Star CMS’와 ERP 연계 서비스 출시 예정

[딜사이트 김현동 기자] KB국민은행의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Star CMS’가 가입고객 4만개사를 넘어섰다.

3일 은행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의 Star CMS 가입고객은 지난 2일 기준 가입고객 4만개를 돌파했다. 출시 11개월 만이다.


‘Star CMS’는 기업의 국내자금관리와 글로벌자금관리를 통합 제공하며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타기업뱅킹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국내자금관리서비스는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며 사용하던 주요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UX 구성으로 업무 처리가 더욱 빨라졌으며, 한 번의 가입으로 핵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유사 업무 및 관련 메뉴를 과감히 통합해 간결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본/지사 관리 및 단계별 결재 기능은 ‘Star CMS’의 대표적인 국내자금 통제 기능이다. 본사는 실시간으로 지사 계좌 거래내역 및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지사 계좌를 통해 이체할 수도 있다. 더불어 결재라인 설정을 통해 직원별 업무 권한을 지정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직원 결재를 보고 받아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글로벌자금관리서비스는 KB국민은행 국외 영업점을 통해 해외지사 자금에 대한 이체지시·자금통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기업고객이 거래하는 해외 현지 은행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한 글로벌은행 계좌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중국·베트남 등 총 21개 국가의 36개 은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거래기업이 추가로 해외은행 정보 요청 시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Star CMS’를 이용한 모든 이체 수수료는 무료이며, 최대 5000건까지 한번에 이체가 가능하여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여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올해 하반기에 ‘Star CMS’와 기업이 이용중인 ERP(전사적자원관리)를 연계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업무프로세스를 자동화 하려는 중견기업 이상의 기업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