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프리카TV, 플랫폼 지배력 확대 전망, '매수'[KDB대우證]
노거창 기자
2014.11.11 07:46:00

[노거창 기자] KDB대우증권은 11일 아프리카TV에 대해 플랫폼 지배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4만9000원을 제시했다.

이대우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 산정에는 지난 8월 아마존에 인수된 트위치TV의 가입자당 가치를 참고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사의 MUV(월순방문자) 지표는 9월 사상 최고치를 달성한 데 이어 비수기인 10월에도 786만명을 기록하며 최고치를 다시 갱신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4분기에도 트래픽 우상향이 기대되며, 2015년 이후에는 트래픽 다변화에 기반한 트래픽 증가가 낙관적이며, 플랫폼 대중화에 따른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매력 제고로 광고 매출 확대 역시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인터넷이 제공하는 양방향성 영상컨텐츠의 능동적 소비가 가능케 하며 이러한 소비행태는 젊은 층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이는 향후 개인방송의 저변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관련기사 more

아울러 "이로 인한 개인방송 트래픽의 확대는 고스란히 동사의 몫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일본 비즈니스가 내년부터 본격화될 것"이라며 "매니아층이 두텁고 문화컨텐츠 소비 경향이 강한 일본 시장의 잠재력에 대한 기대가 큰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인터넷과 모바일 스마트기기의 확산에 따른 멀티스크린화는 궁극적으로 영상 및 게임컨텐츠 소비를 진작시킬 것"이라며 "한편으로는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전문가들은 기존 방송 채널들을 OTT 앱들이 대체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동사는 게임 중계 등 독특하고 유망한 컨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지배력의 확대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