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AK홀딩스, 여행/레저/쇼핑의 선물 세트 + 제주항공 ‘매수’ [동양證]
신송희 기자
2014.08.27 09:02:00

[신송희 기자] 동양증권은 27일 AK홀딩스에 대해 여행/레저/쇼핑의 종합 선물 세트라며 가치 핵심은 제주항공이라고 언급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는 9만원을 제시했다.

제주항공은 국내 저가항공사(LCC)업체 가운데 독보적 선두 업체다. 국제선 부문 매출액 성장률은 2012년 38.2%에서 지난해 37.4%을 기록했다. 향후 오키나와, 히로시마, 삿포로, 하노이, 마카오, 상하이, 타이페이 등으로 국제선 노선이 확장될 것으로 분석된다.


최남곤 연구원은 “매출 증가 추세는 지속될 것이며 고정비 부담 완화와 화물 운송 증가 및 면세 확대를 통해 마진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내년 말부터는 중정비까지 진행할 계획으로 제주항공은 연간 성장률이 약 30%에 육박할 것이다”고 밝혔다.


AK홀딩스는 비상장 자회사의 이익 비중이 70% 상회한다. 최 연구원은 애경유화가 유일한 상장 자회사일 정도로 비상장 자회사의 비중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자회사인 AK켐텍, 애경화학, 애경유화 모두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며 “AK켐텍의 경우에는 중국 및 베트남 자회사를 통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최 연구원은 향후 기대되는 자회사로 AK에스앤디를 꼽았다. 동사는 1999년 설립돼 백화점(AK 플라자), 인터넷쇼핑몰(AK몰)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5개 지점(분당, 구로, 원주, 수원, 평택)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연간 3천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며 “향후 지점 개점과 함께 마진율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