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록캐치] HTC, 2세대 블록체인 스마트폰 출시 外
김가영 기자
2019.04.30 14:35:00
◆ HTC, 2세대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2' 올해 말 출시

[김가영 기자] 대만 스마트폰 제조사인 HTC에서 올해 말 2세대 블록체인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폰아레나 등 외신의 29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HTC 블록체인 사업을 이끌고 있는 필 첸 CFO는 "1세대 블록체인 스마트폰 판매목표를 달성했으며 2세대 모델이 2019년 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자인이나 사양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그러나 HTC의 차세대 플래그십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보이며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브라우징 및 메시징, 소셜 미디어 등으로 블록체인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알려졌다.


HTC는 지난해 10월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1'을 출시했다. 'HTC U12 플러스'에 블록체인 시스템이 접목된 '엑소더스1'은 하드웨어 암호화폐 월렛을 탑재해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개인간 암호화폐 거래는 지원하지 않는다.


◆ 암호화폐 원스탑 솔루션 프로젝트 탭, 지갑 출시

관련기사 more


암호화폐 원스탑 솔루션 프로젝트 탭(TAP)이 암호화폐와 법정화폐를 모두 탑재 가능한 지갑 출시를 30일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탭 지갑을 통해 사용자들은 암호화폐는 물론 법정화폐를 탭 지갑에 보유할 수 있게 된다. 탭은 핀테크 결제 플랫폼인 글로벌 프로세싱 서비스(Global Processing Services, GPS)와의 제휴를 통해 탭 카드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현금 자동 인출기(ATM)에서 현금 인출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탭은 모바일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지갑 내에서의 암호화폐와 법정화폐 매매부터 카드를 기반으로 가맹점 결제까지 가능한 암호화폐 원스탑 솔루션 프로젝트이다. 탭 사용자는 거래소에 로그인해서 암호화폐 매매를 할 필요없이 탭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거래소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유로, 달러, 파운드 등 법정화폐도 탭 지갑에 입금과 외환거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 희망해시, 하루 비트코인 100개 채굴 가능한 ‘마이닝센터’ 카자흐스탄에 추가 설립 추진



비트코인 마이닝 전문업체 희망해시(HOPEHASH)는 기존 해외 마이닝 센터의 확장을 위해 카자흐스탄에 대규모 마이닝 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희망해시는 마이닝 인프라 구축 기술과 전문 운영 솔루션 및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 개발 기술을 보유한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마이닝 서비스 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이번 마이닝 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희망해시에서 마이닝센터의 확장을 위해 계약한 카자흐스탄은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정치경제가 안정적인 나라로 넓은 국토 대비,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은 나라로, 유휴 전력 확보면에서 유리하며 암호화폐에 대한 합법화 기대가 있는 국가라는 설명이다.


이번에 확장 되는 카자흐스탄 마이닝센터의 전기요금은 약 2.3센트로 한국 대비 약 4분의 1 저렴한 전기요금으로 100메가 와트의 전기를 확보하여 전세계에서도 최상위의 전기요금 경쟁력과 확장성을 확보하게 된다. 참고로 100메가 와트의 전력은 전기요금을 지불하고도 비트코인을 하루에 약 100개 이상을 채굴할 수 있는 전력이다.


◆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 ‘블록체인’ 취업연계 국비지원과정 교육생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과정은 2개 반(서울·천안) 구성, 48명‘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과정은 1개 반(대전)으로 구성, 24명 총 72명을 선발하여 오는 ‘19년 6월 3일(월)부터 11월 29일(금)까지 주5일, 960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진전에 따른 대규모 소프트웨어 기술인재 채용수요가 존재하는 클라우드&블록체인 산업분야를 중심으로 6개월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SW 서비스 개발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국내 유수의 클라우드&블록체인 업체의 채용 및 프로젝트 수요를 사전에 분석하여 기업 실무중심의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교육이수자에게는 정보통신기술분야 지명도 및 성장가능성이 높고 연간 이직률 5%미만의 44개 협력기업(드림라인, 한컴지엠디, 코인플러그, 다음소프트, 골프존, 이노그리드, 가비야 등)과의 채용연계를 준비하고 있다.


클라우드&블록체인 개발경력 12년 이상의 강사 및 현업 실무자의 1:1 멘토링과 협력기업의 실무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현장 실무형 고급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 백트, DACC 인수…수탁 서비스 라이선스 신청



뉴욕증권거래소의 모기업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가 DACC(Digital Asset Custody Company)를 인수하고 뉴욕 멜론 은행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백트의 최고운영책임자(COO)인 아담 화이트(Adam White)는 29일 자사의 블로그에 이 같은 인수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 DACC인수를 통해 자사가 보유 중인 콜드월렛 자산의 안전을 강화하고 당국에 수탁 서비스 라이선스를 신청했다는 설명이다.


만약 당국으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하게 되면 백트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암호화 자산에 대해 적법한 수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이는 향후 실제 비트코인 물량을 기반으로 한 선물 계약 출시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펀디엑스, UAE TRA 인증 획득으로 UAE 및 중동 지역에서 블록체인 채택 확대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펀디엑스가 UAE,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블록체인 기반 POS 디바이스를 폭 넓게 채택할 수 있게 하는 UAE TRA(Telecommunications Regulatory Authority) 통신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펀디엑스는 소매, 소비자, 산업, 은행 및 금융 등 여러 산업에 걸쳐 XPOS 구현을 통해 공공 요금, 학비 및 일상적 필요를 가장 빠르고 쉽게 다양한 디지털 화폐와 자산으로 지불할 수 있게 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두바이에 XPOS와 XPASS 카드 배포를 통해 모든 시민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XPOS는 모든 상점에서 블록체인 기반 통화를 충전하고 받을 수 있도록 하며 XPASS는 디지털 통화를 충전하고 XPOS에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물리적 지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