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오른다
권준상 기자
2019.04.24 17:38:00
한진칼 이사회, 대표이사 회장 선임…안정적 그룹 경영 집중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한진그룹 회장에 오른다.


한진그룹 지주회사인 한진칼은 24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한진칼 사내이사인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을 한진칼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 고(故) 조양회 전 회장의 장남인 조원태 신임 회장은 한진그룹의 대표로서 경영전반을 이끌게 됐다.


한진칼 이사회는 “조 신임 대표이사 회장의 선임은 고(故) 조양호 회장의 리더십 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안정적인 그룹 경영을 지속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그룹 창업 정신인 ‘수송보국(輸送報國)’을 계승·발전시키고, 한진그룹 비전 달성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신임 회장은 이날 이사회에서 “선대 회장들의 경영이념을 계승해 한진그룹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라며 “현장중심 경영, 소통 경영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관련기사 more

1975년생인 조 신임 회장은 지난 2003년 8월 한진그룹 IT 계열사인 한진정보통신의 영업기획담당으로 입사한 이후 2004년 10월 대한항공으로 자리를 옮겨 ▲경영기획팀 ▲자재부 ▲여객사업본부 ▲경영전략본부 ▲화물사업본부 등 주요 분야를 거쳤다. 2017년 대한항공 사장에 취임한 이후에는 델타항공과의 태평양노선 조인트벤처 출범,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사장단회의의 개최 등을 주도하기도 했다.


조 신임 회장은 회장 취임에 따라 6월1일부터 3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연차총회 의장직도 맡게 될 예정이다.


한편 한진칼은 조원태 신임 회장의 취임과 관련해 별도 행사는 갖지 않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