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필링크, 사상 최대 분기 실적 달성
권일운 기자
2019.05.16 11:03:00
전년 동기比 매출 950% 증가…영업이익도 흑자 전환 성공

[권일운 기자] 필링크가 전 사업부의 고른 성장 덕분에 사상 최대의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필링크는 1분기 별도 기준 229억원의 매출액에 21억원의 영업이익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50%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필링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분기 기준으로 사상 최대치다. 같은 기간의 순이익은 22억원을 기록했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2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7억원을 기록,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순이익은 10억원을 기록했다. 변경된 지분법을 적용해 순이익 증가 폭이 전년에 비해 둔화됐지만, 흑자 기조는 유지했다.


필링크는 실적 호조의 배경으로 ▲명품 수입 부문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났고 ▲IT 부문에서 대기업 발주가 증가했다는 점을 들었다.

관련기사 more

필링크는 국내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수입 명품가방의 상당 부분을 수입한 덕분에 관련 부문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보다 상위 등급 브랜드의 명품 가죽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면서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


IT 부문의 실적 호조는 통신사들의 5G 서비스 출시와 정부 블록체인 사업 추가 수주,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커머스 플랫폼 발주 증가 등의 영향을 받았따. 필링크는 통신업체의 통합 관리 서비스와 5G 시대의 새로운 문자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사의 요구가 이어지고 있어 IT 부문에서도 실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필링크 관계자는 “IT와 명품 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기록해 전년도 매출의 절반을 1분기에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며 “일본 명품 병행수입 업체가 지난해 500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을 정도로 성장세가 입증된 부문인 만큼 필링크 또한 향후 수년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