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인원, 테라 코인 ‘루나’ 상장
김가영 기자
2019.05.07 09:34:00
간편결제 서비스,티몬ㆍ배달의 민족·야놀자·큐텐 등에 도입 예정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의 코인 ‘루나(Luna)'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한다.


7일 코인원에 따르면 테라는 금융플랫폼을 지향하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프로젝트로, 지난달 24일 메인넷 ‘콜럼버스'를 정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에 들어갔다.


테라의 간편결제 서비스는 상반기 내 국내 소셜커머스 플랫폼 티몬에 적용될 예정이다. 그 후 순차적으로 ‘테라 얼라이언스’인 배달의민족, 야놀자,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Qoo10), 동남아 최대 중고거래 사이트 캐러셀(Carousell), 베트남 티키(TIKI) 등에 도입된다. 현재 테라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플랫폼들의 연 거래액은 250억달러(약 28조원)에 달하며, 사용자 규모는 약 4500만 명에 이른다.


테라 메인넷에는 수요에 따라 화폐 공급량이 변하는 스테이블 코인 테라(Terra)와, 10억개 발행으로 시작하는 테라 생태계의 마이닝 토큰 루나, 두 가지 토큰이 존재한다. 이 중 코인원에 최초 상장되는 루나는 테라의 가격이 안정적일 수 있도록 담보 역할을 하며, 루나를 스테이킹하면 테라의 거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과 테라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기존 금융을 혁신해 나가겠다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있다. 코인원으로서도 암호화폐의 상용화를 가장 앞서 실현해 나가고 있는 테라의 마이닝 토큰 루나를 단독·최초로 상장하는 것에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신현성 테라 공동대표는 “루나 상장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이커머스에서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가 이뤄질 예정이며, 실생활에서 블록체인 기반 결제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코인원에서 루나를 처음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