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젠서토큰, BSC 마켓 거래량 700억 돌파
공도윤 기자
2019.05.03 14:07:00
언 스테이크 대규모 물량 젠서토큰 투자 심리 자극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사물인터넷(IoT) 통신망 구축 디바이스 젠서(xensor)가 발행하는 젠서토큰(XST)이 비트소닉의 BSC마켓 상장일인 지난 2일 거래량 7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BSC 마켓 코인 하루 거래량의 약 스무 배에 달하며, 비트코인(BSC)과 트루유에스디(TUSD) 보다 높은 거래량이다.


3일 회사 측 관계자는 “큰 거래량에도 불구하고, 상장 직후부터 급격한 상승 흐름을 보여 장중 최대 약 500% 상승하며 약 13원대에 안착한 뒤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다”며 “이는 전날 해당거래소의 BSC코인(비트소닉코인)이 스테이크에서 언 스테이크 상태로 약 1200만 BSC(한화 약 350억원 규모) 물량이 대규모로 일시에 이동하면서 투자자의 기대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테이크란 비트소닉 거래소의 기능 중 하나로 해당 코인을 스테이크 상태에 두면 전체 수수료 수익에 따른 배당을 받을 수 있으나 거래가 제한된다. 이 상태를 거래가 가능한 상태로 변경하는 것이 언 스테이크다.


현재 젠서토큰(XST)는 비트소닉 BSC 마켓에서만 거래된다. 향후 6개 거래소 통화 마켓(KRW, USD등)에 상장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쟁글 '63개 항목 공시' 등급 매겨 공개 젠서, 中 블록체인 펀드 '블록인사이드' 투자 유치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