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록캐치] 포브스 선정 블록체인 톱50 기업에 삼성 선정 外
김가영 기자
2019.04.18 15:07:00
◆ 포브스 선정 블록체인 톱50 기업에 삼성 선정

[김가영 기자] 경제매체 포브스가 16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분야에서 앞으로 10억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닐 것으로 평가되는 기업 50곳을 선정했다. 기업 명단에는 월마트와 아마존 등 초대형 유통기업과 IBM,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같은 글로벌 IT기업, 마스터카드, ING 생명 등 금융기업 등이 올랐다. 암호화폐 관련 기업으로는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채굴장비업체인 비트퓨리, 블록체인 기반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플 등이 포함됐다. 국내 기업은 삼성이 유일하게 명단에 올랐다. 한편, 해당 평가에는 포브스 편집국과 외부 컨설턴트 등 전문가 집단이 참여했다.


◆ 한국블록체인협회, 거래소 운영위원장에 허백영 비티씨코리아 경영위원 선출



한국블록체인협회는 허백영 비티씨코리아닷컴 경영위원을 신임 암호화폐거래소 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임위원장으로 선출된 허백영 위원장은 홍익대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를 졸업하고 씨티은행, ING 증권 등 금융권에서 10년 이상 경험을 쌓은 금융 전문가다. 이후 비티씨코리아닷컴에 합류해 서비스 기획 및 컴플라이언스 이사,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는 경영위원으로 재임 중이다.

관련기사 more

허백영 신임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재 암호화폐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첫번째 실용화 사례이자 거래소는 시장에서 이미 필요성이 입증된 사업”이라며 “협회와 정부 당국 간의 원활한 협조관계 구축을 위해 거래소 운영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Gate.io 거래소, IEO 1단계서 30억 달러 주문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인 Gate.io가 자체 토큰 판매 1단계에서 약 30억 달러를 주문을 받았다고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Gate.io는 이용자들이 거래 수수료 지불에 이용하게 될 게이트체인 토큰(GT) 발행을 위한 자금을 모금하고 있다.


게이트체인 토큰은 아직 발행되지 않은 상태로, 현재 진행중인 토큰 판매에서 제공하는 ‘Gate.io 포인트’를 이후 최대 2.5대1의 비율로 토큰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 휴먼스케이프,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와 ‘비밍이펙트’ 캠페인 참여



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가 오는 19일부터 진행되는 ‘비밍이펙트’ 캠페인에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와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비밍이펙트는 희귀질환인 망막색소변성증을 알리고 이와 관련된 치료법 연구를 지원하는 브랜드로, 상품 판매 수익금은 시각장애인 인식 개선과 치료를 위한 연구비로 기부된다.


이번 캠페인의 스폰서로 참여하는 휴먼스케이프는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고팍스 거래소를 통해 구매금액의 10%를 암호화폐인 흄(HUM) 토큰으로 돌려준다.


◆ 코인베이스, 한국 포함 11개국 암호화폐 간 거래 서비스 늘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간 환전·거래 서비스를 11개 국으로 확대한다. 17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한국과 아르헨티나, 멕시코, 페루, 콜롬비아, 칠레, 인도,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뉴질랜드에서 암호화폐 간 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서비스는 코인베이스닷컴과 전문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네 개 대륙 53개 국가에 진출해있다.


◆ 바이낸스, 185억 규모 자사 암호화폐 소각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82만9888BNB 규모의 바이낸스코인을 소각했다고 16일 밝혔다. 원화로는 185억원 규모다.


바이낸스는 매 분기마다 바이낸스코인을 매입해 소각하고 있다. 공급량을 줄여 보유 가치를 조절하기 위함이다. 이번 소각은 7번 째로 진행된 것으로, 바이낸스는 앞서 백서를 통해 분기별 영업이익의 20%를 투자해 바이낸스코인을 매입한 후 소각한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지난 6차례 소각에서 평균 300억~500억원 규모의 바이낸스코인을 소각해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