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도입계약 체결
권일운 기자
2019.04.10 09:07:00
운용리스로 보잉 787-9 도입…엔진은 롤스로이스 트렌트 낙점

[권일운 기자] 에어프레미아가 보잉 787-9 신조 기체를 도입하는 내용의 운용리스 계약을 체결했다. 신생 항공사가 중형기를 신조기로 도입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달 27일 에어리스코퍼레이션(Air Lease Corporation, 이하 ALC)과 보잉 787-9 신조기 세 대를 도입하는 내용의 운용리스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1호기 인도시점은 2020년 7월이며 9월과 11월에 각각 한대씩의 항공기를 추가로 도입한다.


787-9의 엔진으로는 롤스로이스(Rolls-Royce) Trent 1000을 낙점했다. 에어프레미아는 동일 사양의 항공기를 5년 내로 10대 확보할 방침이다.


스티브 우드바-하지(Steven F. Udvar-H?zy) ALC 회장은 “최신 기술을 접목한 신형 항공기로 에어프레미아의 노선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에어프레미아와의 사업 제휴로 성공에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체와 엔진 등 기종을 단일화하기로 했다. 효율적인 비용 구조로 서비스 질을 제고하겠다는 것이 에어프레미아의 복안이다. 에어프레미아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이코노미 좌석(35인치)과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42인치)을 제공키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운항 첫 해에는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 일본 오사카와 나리타, 홍콩에 취항한다. 이듬해인 2021년부터는 미주 서부 노선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로스앤젤레스와 실리콘밸리의 주요 도시 산호세가 예상 취항 지역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