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BS&C, 키움뱅크 컨소시엄 참여
공도윤 기자
2019.04.03 09:46:00
오픈형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진화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현대BS&C가 제3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신청한 ‘키움뱅크(가칭)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BS&C는 현대가 3세인 정대선 사장이 소유한 회사로 정 사장은 에이치닥테크놀로지와 현대페이를 통해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대BS&C가 참여하는 이번 컨소시엄은 예금, 대출 중시의 기존 은행업무의 틀을 넘어서 ICT, 통신, 유통, 여행, 건강 등을 망라한 참여 주주사의 강점 및 방대한 인프라를 활용해 365일 24시간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형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BS&C는 IT서비스와 건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 신성장 사업 추진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관계사인 에이치닥(Hdac)테크놀로지의 자체 에이치닥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건설·제조·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컨소시엄 참여를 통해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마이크로 페이먼트(Micro Payment)를 적용해 지불의 투명성 등을 확보함으로써 혁신적 금융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간다는 계획이다.


최근 현대BS&C는 현대블록체인 관련 사업 확장을 위해 ‘한라홀딩스’와 MOU 체결, ‘GC 녹십자헬스케어 및 에이치닥(Hdac) 테크놀로지’와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사업 MOU를 체결하고, 국·내외 IT 기업들과 ‘한국 데이터허브 얼라이언스(K-DA)’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치닥(Hdac) 테크놀로지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 아니더라도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BaaS(Blockchain-as-a-Service) 솔루션 제공을 준비 중이며, 현대페이(HYUNDAI PAY)는 에이치닥(Hdac) 블록체인 기반P2P 플랫폼 제공, 원화 연동의 스테이블 코인 서비스 출시 등 다각적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를 계획 중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BS&C,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헤리엇’에 적용

노영주 현대BS&C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ICT 패러다임 속에서 다양한 산업의 융합을 통한 인터넷전문은행의 출연은 필연이다”며 “현대BS&C가 축적해온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계사들과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융합 기술은 이번 컨소시엄이 한 차원 높은 혁신적 디지털뱅킹 서비스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키움증권, KEB하나은행, SKT, 세븐일레븐, 롯데멤버스, 현대BS&C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컨소시엄은 지난달 27일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 접수를 완료했다. 키움뱅크는 ICT를 중심으로 금융, 유통,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주주사가 보유한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전문은행을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