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뱅크,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출시
이용안 기자
2019.03.26 10:08:00
한국투자증권 첫 합작품, 이전보다 쉽고 빠르게 개설 가능

[이용안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26일 앱에서도 이용 가능한 ‘주식계좌개설’ 신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이 처음으로 공동 작업한 결과물이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주식계좌 신청 절차가 간소화된 부분이다.


기존 증권사 앱 등에서 비대면 주식계좌를 개설하려면 성명, 자택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입력하는 등 여러 단계의 절차를 거쳐야 했다. 반면 카카오뱅크는 입출금 계좌 개설 시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식계좌개설 신청이 가능하기에 정보입력 절차가 간소화됐다. 이전보다 보다 쉽고 빠르게 개설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은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제휴 기념으로 4월 말까지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는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뱅크 앱으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한 고객의 계좌에 총 2만원을 입금해 준다.


이외 거래금액 조건 없이 국내주식 거래 시 매월 5천원을 최대 1년간 제공한다. 또 HTS, MTS,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로 국내주식 거래 시 수수료 평생무료 혜택도 자동 적용된다. 단 유관기관 제비용은 제외된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층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이 주식계좌개설을 위한 업무를 제휴함으로써 양사 고객의 편의성을 동시에 확대하고자 노력했다”며 “지주회사 계열사 간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첫 마중물 상품이 될 것”이라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