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늘의 유통가]GS25,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반값택배’ 출시 外
이정현 기자
2019.03.25 10:42:00
◆GS25,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반값택배’ 출시

[이정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기존의 편의점 물류 배송 인프라를 활용한 1600원짜리 반값택배를 25일 선보인다. 반값택배는 고객이 GS25 점포에서 택배 발송을 접수하고 택배를 받는 상대방도 GS25 점포에서 찾아가는 구조의 택배 상품이다. 접수부터 수령까지의 소요 기간이 약 4일로 일반 편의점 택배보다 다소 길지만 요금은 최대 65%까지 저렴한 서비스다. GS25는 올해 소매점의 기능을 뛰어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며 차별화된 생활 편의 서비스 상품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UN총회 주간 매거진 ‘뷰티 인사이드’ 출간



아모레퍼시픽이 UN과 국제사회가 제시하는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아모레퍼시픽의 시선으로 담아낸 UN총회 주간 큐레이션 매거진 ‘뷰티 인사이드’를 출간했다. ‘뷰티 인사이드’는 2018 뉴욕 UN총회 주간의 모습과 국제사회의 공동목표를 향한 이야기들을 통해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뷰티 인사이드’는 전국 주요 서점과 독립 서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동원F&B ‘뉴트리플랜’, 펫푸드부문 브랜드파워 1위 선정



동원F&B ‘뉴트리플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펫푸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뉴트리플랜은 소비자평가 항목 가운데 신뢰성, 선호도, 구입가능성, 가격대비가치 등 충성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동원F&B는 지난 1991년부터 펫푸드를 만들었고, 반려동물 시장이 크게 발달한 일본 1위 애묘 습식브랜드에 약 28년간 수출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프리메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함께 ‘태교 여행 패키지’ 출시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함께 임산부를 위한 ‘태교 여행 패키지(Welcome Baby Package)’ 다음달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태교 여행 패키지’는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리메라 '더 릴리프 크림 포 스트레치 마크', '오가니언스 워터·에멀젼', '씨드 앤 스프라우트 에너지 마스크(로터스)' 등 임신 축하 선물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임산부의 숙면을 돕기 위한 스웨덴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덕시아나’의 침대와 대형 병원과 산후조리원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로사이드’ 공기 청정기를 준비해 산모와 태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롯데리아, ‘새우+치킨버거 4000원’ 행사 진행



롯데리아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롯데리아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메뉴인 새우버거와 치킨버거를 4000원에 판매한다. 행사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전월 진행했던 ‘버거 2개 4000원’ 이벤트의 고객 반응이 뜨거워 3월에도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KGC 인삼공사, ‘정관장 사푼사푼’ 카페 세종점 오픈



KGC 인삼공사가 세종특별시 어진동에 ‘정관장 사푼사푼’ 세종점을 오픈했다. 세종점은 인삼밭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살렸으며, 통유리에서 들어오는 채광으로 카페에 멋스러움을 더했다. KGC 인삼공사는 세종점 오픈을 기념해 이번달 31일까지 세종점에서 모든 메뉴 주문 시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부터 ‘아메리카노 1+1 쿠폰’까지 다양한 경품이 준비된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종점은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푼사푼 머그컵’ 1개를 증정하는 행사(100개 선착순 한정) 도 함께 진행한다.


◆bhc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벤트 진행



bhc치킨이 오는 31일 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4천원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메뉴는 bhc치킨의 핫한 메뉴를 한데 모아 구성했다. ‘맛초킹’ 단품메뉴와 함께 ‘맛초킹’과 ‘빨간소떡’으로 구성된 ‘맛초킹 세트’, 그리고 ‘치하오’와 ‘뿌링 치즈볼’로 구성된 ‘치하오 세트’ 등 3종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할인행사에 따른 비용은 본사에서 100% 충당할 계획으로 가맹점 매출 증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바오준CJ, 中 티몰 ‘최우수 파트너’상 수상



CJ오쇼핑의 중국 e커머스서비스 기업 ‘바오준CJ(baozun CJ)’이 중국 최대 온라인몰 ‘티몰(Tmall)’로부터 ‘2019 최우수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알리바바의 플랫폼을 중심으로 중국 내 온라인 고객에게 한국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고 브랜드 성장에 기여한 것을 높게 평가 받은 것이다. 티몰은 2008년 알리바바그룹이 시작한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1만80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로, 매년 매출 상위 기업과 우수 파트너를 초청해 시상하고 있다. 수만 곳에 달하는 타오바오 파트너(TP) 중 올해 최우수 파트너로 선정된 한국계 기업은 바오준CJ가 유일하다.


◆사조그룹, ‘옵티원 유기농 사료’ 체험단 모집



사조그룹이 반려동물 안심먹거리로 ‘펫팸족’ 고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사조 유기농 펫푸드 ‘옵티원’ 제품 체험단 130명을 모집한다. 응모기간은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며, 신청방법은 체험단 이벤트 내용을 자신의 SNS에 등록(공유) 후 관련 주소를 체험단 모집 게시물에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응모자 중 100명에게는 ‘옵티원 도그 오리&현미’, ‘양고기&고구마’, ‘연어&오트밀 중 1포’(2.4kg), 30명은 ‘옵티원 캣 연어&아마씨’, ‘오리&해바라기씨 중 1포’(2.4kg)를 체험상품으로 지급한다.


◆오리온, ‘마켓오 디저트 生모찌슈’ 2종 출시



오리온이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 ‘마켓오 디저트 생모찌슈’ 2종을 출시한다. 생크림과 커스터드 크림이 최적의 비율로 조화를 이룬 ‘생모찌슈 밀크 크림’과 인절미 크림에 콩고물 토핑으로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생모찌슈 인절미 크림’으로 구성됐다.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안 가득 ‘사르르’ 녹아 내리는 크림과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모찌슈만의 특징을 잘 살려냈다. 마켓오 디저트 생모찌슈는 주요 편의점 내 ‘냉장 디저트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2019 핑크런 부산 대회 개최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는 ‘2019 핑크런’이 부산시 해운대구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24일 개막했다. 올해로 19년째 이어지는 핑크런은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행사로, 유방 건강에 관한 인식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비와 검진 지원에 사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