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투비소프트, 사용자의도 기초 특허 취득
김세연 기자
2019.02.19 08:55:00
비욘드 스크린 플랫폼 개발 기반 구축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투비소프트가 사용자의 의도에 기초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사용자 친화적인 차세대 사용자인터페이스(UI )환경인 ‘비욘드 스크린(Beyond Screen)’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비욘드 스크린이란 음성 인식이나 제스처,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새로운 UI 기술을 활용해 기존 스크린 화면에서 벗어난 미래 UI 환경을 의미한다. 투비소프트는 비욘드 스크린 시대에서 사용자가 다양한 UI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욘드 스크린 플랫폼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특허기술을 활용하면 외부로부터 제어 명령이 입력되는 것에 응답해 정보 데이터를 식별하고 사용자 의도를 파악한 후 선택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출력할 수 있다. 입력된 데이터를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형태로 제공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고 수많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 및 관리할 수 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특허는 제품 고도화 및 향후 신제품 개발시 응용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라며 “기존 스크린 화면 중심의 UI/UX를 향상시키고 비욘드 스크린 환경을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UI/UX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