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즈+] KT, 김포시 지역화폐 플랫폼 대행사업자로 선정 外
권준상 기자
2019.02.15 13:17:00
◆KT, 김포시 지역화폐 플랫폼 대행사업자로 선정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KT가 경기도 김포시의 ‘지역화폐 플랫폼 운영대행 사업자’ 경쟁입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KT와 김포시는 내주 계약을 체결하고, 4월 중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포시는 지역자금의 지역 내 선순환을 통한 서민경제 안정화와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간 110억원 규모의 지역화폐 발행을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기존 지류형 지역화폐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카드 형태의 지역화폐 도입을 검토했다. KT는 김포시 지역화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불법유통 차단과 모바일·카드 결제가 가능한 블록체인 지역화폐 플랫폼을 제안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레전드 박철순·선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는 박철순과 백인천을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로 추가했다. ‘시그니처’ 카드로 박석민과 정우람 등 타자 10명, 불펜 투수 17명을 새롭게 선보인다. 1982~1983년도에 활약한 342명의 선수 카드도 함께 공개했다. 이용자는 장효조, 장명부 등 해당 년도에 활약한 선수들을 영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게임빌, ‘빛의 계승자’ 1주년 업데이트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 돌입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1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빛의 계승자’는 이달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특히 게임빌과 컴투스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로 컴투스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인기 캐릭터 ‘아크엔젤’과 ‘발키리’를 ‘빛의 계승자’에 등장시킬 예정이라 주목된다. ‘월드배틀’과 ‘잠재 능력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도 대거 선보인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돌입,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 ‘5성 신의의 초월 소환석’을 제공한다.


LG G8 ThinQ, 혁신 사운드기술 대거 탑재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신제품 LG G8 ThinQ에 화면 자체에서 소리를 내는 혁신 사운드기술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CSO)를 탑재한다. 독자 오디오기술에 영국 오디오브랜드 ‘메릳안오디오’의 전문성을 더해 프리미엄 사운드를 완성했다. LG전자는 최근 음악,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고해상도 음원, 서라운드 사운드 등 현장감 높은 콘텐츠에 대한 요구가 점차 높아지는 점을 LG G8 ThinQ에 반영했다.


현대차, 세계 최고 수준 수소전기차 안전 기술력 공개



현대차가 ‘2019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전기차 안전 기술력을 공개했다. 현대차가 수소전기차의 충돌 테스트 시험 차량과 테스트 장면, 수소연료탱크 안전도 시험 영상 등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에서 가혹한 조건의 충돌 테스트를 거친 넥쏘 수소전기차 실물과 전면, 측면, 후면 충돌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수소연료탱크의 내부 구조를 볼 수 있는 전시물 등도 마련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