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회-핀테크연합 ‘블록체인과학회’ 발족 예고
조아라 기자
2019.01.31 09:52:00
3월 출범…“초연결사회 블록체인 기술 접목 연구”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이상민 의원과 한국핀테크연합회가 블록체인과학회 발족을 예고했다.


전날 오후 3시 국회에서 열린 ‘블록체인과학회 준비위원회 발족회’에 블록체인 전문가와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해 올바른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과 인프라 구축 마련을 위해 의지를 다졌다. 블록체인과학회는 오는 3월에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초대 학회장은 한호현 AICF 회장이 맡을 예정이다. 홍준영 한국핀테크연합회 의장이 준비위원장을 맡았다. 명예회장은 이상민 의원, 특별 고문은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과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송희경 자유한국당 의원 등이다.


이외 월튼블록체인연구교육원, 일본 블록체인협회, 일본 핀테크협회 법률 관계자, 카르다노 재단 마이클파슨 이사장, 찰스호스킨스 카르다노 창립자가 정책 자문을 맡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중구난방 블록체인 협회…“구심점 절실”

홍 의장은 이날 “블록체인과학회는 블록체인 융합 연결 인프라 구축, 블록체인 핵심기술 플랫폼 신기술 개발 실증, 블록체인 융합 연결 신기술·신산업 육성을 위해 창립을 준비하게 됐다. 특히 국가 일자리 창출이 중요한 설립 취지”고 밝혔다.


블록체인 과학회는 ▲초연결사회, 안전망 인프라 R&D 신기술 특구검증운용 ▲초혁신 금융 블록체인 기반 초연결 분산 뱅크 사례 발굴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국가 지역 초혁신 성장 경제 모델 제시 등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