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블록캐치] 기업銀-테라 ‘블록체인 기술 업무협약’ 체결 外
조아라 기자
2019.05.02 17:23:00
◆ 기업은행-테라 ‘블록체인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IBK기업은행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블록체인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테라는 블록체인 기술 공동연구를 통한 블록체인 기반 사업모델 개발과 실용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테라는 기업은행의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IBK핀테크 드림랩(Dream Lab)’ 5기 선정기업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시스템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혁신기술에 대한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핀테크 산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혁신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에이치닥, 인도 블록체인 프로젝트 ‘일레븐01(Eleven01)’과 파트너십 체결


관련기사 more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닥)가 인도 최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일레븐01’과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레븐01은 인도 마힌드라그룹(Mahindra Group)의 IT 계열사인 테크마힌드라(Tech Mahindra Limited)가 주축이 된 퍼블릭ㆍ프라이빗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인도의 여러 주정부와 ‘블록체인 디스트릭트’ 구축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회사이다. 마힌드라그룹은 인도 재계 10위권 안에 드는 그룹으로, 1945년 철강 무역회사로 시작해 현재는 자동차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에이치닥과 일레븐01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과 연관된 분야의 인큐베이션, 기술 개발 및 투자, 신규 시장 개척 등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주행 정보 공유하고 암호화폐로 보상



재규어랜드로버가 차량주행 정보를 공유한 운전자들에게 암호화폐를 지급한다. 지난달 29일 로이터는 영국 자동차 제조사인 재규어랜드로버가 ‘스마트 월렛’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월렛에는 재규어랜드로버가 탑재돼있다. 운전자가 교통정체나 도로 상황 등 운행정보를 네비게이션 제조사나 지역 당국에 공유하면 아이오타(IOTA) 코인을 받는다. 운전자는 전기차 통행료, 주차, 충전비 등을 지불할 때 아이오타 코인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이같은 기술은 시험 중에 있으며 몇몇 차량 기종에 스마트 월렛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스마트 월렛이 탑재된 재규어랜드로버 차량의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


◆ "엔진 월렛, 바이낸스 체인·덱스 지원"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 엔진은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 스마트 월렛(Enjin Smart Wallet)에서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 및 바이낸스 덱스(Binance DEX)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바이낸스 체인은 바이낸스가 출범한 자체 블록체인이다. 바이낸스 덱스는 바이낸스의 분권형 암호화폐 거래소로서 블록체인에 기반해 만들어진 탈중앙화 거래소다. 사용자는 엔진지갑 내에서 바이낸스 체인 주소를 관리·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바이낸스의 자체 암호화폐인 BNB를 코인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또 바이낸스 덱스 내장 지원을 통해 바이낸스의 온-체인 오더 북도 주문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