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메이드, '캐피털 블록'과 위믹스 온보딩 계약 外
황지현 기자
2024.02.29 17:34:08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위메이드, 웹3.0 기반 스포츠 에이전시 '캐피털 블록'과 위믹스 온보딩 계약


위메이드는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소재 웹3.0 스포츠 에이전시 전문 기업 '캐피털 블록(Capital Block)'과 스포츠 로열티 프로그램 위믹스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캐피털 블록은 웹3.0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포츠 팬들을 디지털 기술과 경제로 연결하는 스포츠 에이전시 기업이다. 축구 구단, 선수, 모터 레이싱 팀 등 다양한 분야 대체불가토큰(NFT) 팬 로열티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번 온보딩 체결을 통해 양사는 고도화된 위믹스 블록체인 기술을 스포츠 팀과 팬들을 연결하고 스포츠 산업 전반에 새로운 스포츠 팬덤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또한 위믹스를 접목한 스포츠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스포츠와 게임 산업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지역 스포츠 클럽, 연맹 및 리그 중심으로 팬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공유하고 독자적인 NFT를 발행한다.



디스프레드, 아비트럼과 韓 개발자 생태계 조성 위한 파트너십 체결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한국 퍼블리셔 부문 3위 外

웹3.0 컨설팅 업체 디스프레드는 이더리움 레이어2 아비트럼(Arbitrum)과 한국 개발자 생태계 조성 및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아비트럼은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레이어2 솔루션으로, 디파이라마 기준 전체 체인 TVL(총 예치금)에서 4위, 이더리움 레이어2 TVL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스프레드는 ▲국내 아비트럼 개발자 생태계 조성 ▲한국 기업과의 협업 기회 모색 ▲온체인 사용자 유치에 힘쓸 예정이다.



해시드가 투자한 아프리카 웹3.0 기업 잠보, '잠보폰' 출시


아프리카 웹3.0 기업 잠보(JAMBO)는 글로벌 디지털 접근성을 목표로 제작한 '잠보폰(JamboPhone)'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잠보는 신흥국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비즈니스를 펼치는 아프리카 소재의 웹3.0 기업으로 신흥국의 젊은 세대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수 있도록 디파이(탈중앙화금융·DeFi), 게임, 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이러한 비전을 바탕으로 해시드를 비롯한 여러 투자자로부터 3000만달러(약 40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 이번에 출시된 잠보폰은 웹3.0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폰이다. 신흥시장의 Z세대 젊은 층에게 웹3.0 기술을 보다 많이 보급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99달러(약 13만원)의 저가로 출시됐다.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등 4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위메이드, 슈팅 게임 '배드매드 로봇'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위메이드는 싱가포르 개발사 '에시드 레인보우(Acid Rainbow)'와 블록체인 게임 '배드매드 로봇(BADMAD ROBOTS)'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3분기 출시 예정인 배드매드 로봇은 언리얼 엔진 5 기반으로 개발 중인 멀티플레이어 슈팅 게임이다. 탱크, 딜러, 서포터 중 한 가지 직업을 고른 후 다양한 무기를 모아 적과 싸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컨트롤 모드, 팀 데스매치(PvP)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IPX, 첫 PFP NFT 프로젝트 '웨이드사이드' 출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는 첫 PFP((Profile Picture) NFT 프로젝트인 '웨이드사이드(WADESIDE'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웨이드사이드는 디지털 아티스트 웨이드를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든 프로필 사진(PFP) 형태의 NFT다. 약 1년에 걸쳐 순차적으로 총 1만3333개가 발행된다. 업계 최초로 새 형태 INO(Initial NFT Offering) 방식을 도입했다. 일반 개인뿐 아니라 기업을 대상으로 버킷 옥션(Bucket Auction) 판매 방식을 채택했다. 기존 NFT와는 다르게 1년이라는 기간 동안 일주일 단위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