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암호화폐 커뮤니티, 가장 활성화 된 곳은 어디?
이상훈 기자
2018.11.07 13:34:00
코인판·비트맨·땡글·비트코인투자카페·코박 활성화 지수 톱5

[팍스넷 뉴미디어연구소=이상훈 인기자]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암호화폐 가격이 폭등과 폭락을 거듭하며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덩달아 암호화폐 관련 커뮤니티들도 많이 생겨났다. 그중 가장 활성화 된 커뮤니티는 어디일까?

[이상훈 기자] 블록체인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이 컨텐츠 수, 댓글 수, 회원 수를 기준으로 활성화 지수가 높은 상위 5개 커뮤니티를 선정해 발표했다. 5개 커뮤니티는 ▲코인판 ▲비트맨 ▲땡글 ▲비트코인투자카페 ▲코박이다.



컨텐츠 수와 댓글 수를 기준으로 본 활성화 1위 커뮤니티는 ‘코인판’이다. 특히 컨텐츠 수 부문에서 5만개로 압도적이었다.
‘코인판’은 웹사이트 형태로 운영되는 국내 최대의 암호화폐 커뮤니티다. 암호화폐 투자 관련 글이 대부분이나 블록체인 전반적인 정보 글도 두루 올라온다.


회원 수 기준으로는 ‘비트맨’이 45만명으로 1위로 ‘코인판’보다 8만명 많았다. ‘비트맨’은 네이버 카페를 플랫폼으로 이용하는 커뮤니티다. 암호화폐 투자 정보 관련 글이 대부분이며 일 평균 방문자 수 약 10만명에 달하는 대형카페다.

관련기사 more

그 외 개발과 채굴 관련 컨텐츠는 ‘땡글’이 우수했고 ‘비트코인투자카페’는 코인 투자정보에 ‘코박’은 코인 시세 조회에 특화됐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은 블록체인 마이스(MICE) 기업 이더랩이 만든 사이트로 블록체인 관련 사업 신뢰 리스트를 만들어 블록체인 신뢰도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다.


이더랩 관계자는 7일 “블록체인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며 “국내 암호화폐 시장 트랜드를 판가름 짓는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들의 조회수, 활성화 지수, 업로드, 댓글 등의 통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