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최수현 전 금감원장, 블록체인 M&A 플랫폼사 고문 합류
공도윤 기자
2019.05.31 20:29:00
지비시코리아 어드바이저 참여 ‘신뢰 높일 것’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최수현 전 금융감독원장이 블록체인 M&A 플랫폼사 ‘지비시코리아(GBC코리아)’ 어드바이저로 참여한다.


지비시코리아는 31일 최수현 전 금융감독원장을 어드바이저로 영입하고 신규 엔지니어팀과 운영관리 팀원을 공개했다.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지비시코리아는 최수현 전 금융감독원장의 참여로 금융감독 서비스를 강화해 블록체인 M&A 시장에서 거래 투명성과 투자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최 전 금융감독원장은 행시 25회로 공직에 입문한 후 재무부 이재국을 거쳐 노무현 대통령 시절 청와대 경제정책수석실 등에서 일했다. 이후 금융위원회 기획조정관, 한나라당 수석전문위원을 지냈다. 이후 금융정보분석원(FIU) 원장, 금감원 수석부원장을 거쳐 2013년 금융감독원장을 역임했다.


지비시코리아는 블록체인 기반 M&A 플랫폼으로 기존의 증권사나 법무법인 등 중개기관에 내야 할 수수료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 투자자들도 소액으로 M&A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15일에는 M&A 플랫폼 ‘MAP’ 데모버전 시연회를 열었다.


지난 3월에는 구글이 선정한 세계적인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다빈치 연구소 소장을 고문으로 영입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지비시코리아, 명노승 전 법무차관 고문 위촉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